호남권뉴스

  뉴스  호남권뉴스

민형배 인수위 '광주행정청' 신설 검토...자치구 반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심창훈기자 댓글 0건 조회 31회 작성일 26.06.24

본문



민형배 전남광주통합특별시장 당선인이 통합 이후 광주 5개 자치구를 별도 관리하는 가칭 '광주행정청' 신설 구상을 밝힌데 대해 자치구가 반발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민 당선인과 인수위는 통합 이후 옛 광주시의 도시계획, 교통, 환경 등 광역 사무를 승계한 '광주행정청' 조직 신설을 검토 중입니다.

이에 대해 광주 자치구청장들은 "자치구 위에 또 다른 행정 주체를 얹는 옥상옥"이라며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구청장들은 통합특별시 출범으로 조정교부금 개선과 재정 독립 강화 등 자치권 강화를 요구해왔는데, 광주행정청이 생기면 권한이 다시 행정청으로 집중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