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뉴스

  뉴스  호남권뉴스

민형배 인수위 "3개 청사 균형 활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심창훈기자 댓글 0건 조회 36회 작성일 26.06.22

본문



민형배 전남광주특별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가 특별시 주사무소 논란과 관련해 3개 청사를 균형있게 활용한다는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민 당선인 인수위원회는 오늘 나주 인수위 사무실에서 언론 브리핑을 열어 "동부(순천), 무안, 광주 등 3청사를  균형 있게 운영하겠다"며 "광주 청사는 정무와 기관 유지 기능을 부여해 통합특별시의 전반적인 조정과 연결 기능을 담당하는 방향으로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동부청사는 통합특별시의 법적 주소지를 두고 미래 성장 거점 역할을 하도록 구상 중이며, 전남도청이 있는 무안청사는 시민주권 중심 청사로 운영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