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계 뉴스

농성빛여울채종합사회복지관, 지역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글쓴이 : 김종범기자 | 작성일시 : 22-05-26 20:46 | 댓글 : 0 개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이 위탁운영하는 농성빛여울채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건태)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6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어울림한마당  ‘비나리(비비GO, 나누GO, 리(이)웃과 함께하GO)’ 행사를 개최했다.

농성빛여울채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그동안 함께하지 못했던 이웃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기면서 고독감 해소와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130여명이 초청된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광주 향림사 주지 상범스님의 법고(法鼓)공연과 전통연희예술단 또드락 공연, 복지관 동아리 색소폰연주, 한울예술단 공연, 주민 노래자랑 등이 펼쳐졌다.

또 행사 참가자들이 미리 준비해온 재료로 130인명분의 비빔밥을 만들어 함께 나눠 먹는 시간도 마련됐다.

농성빛여울채종합사회복지관 김건태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한솥밥 먹는 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3 > 교계 뉴스 > 농성빛여울채종합사회복지관, 지역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