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계 뉴스

[TV-ST]화엄사 홍·들매화 휴대폰 사진 콘테스트 ‘성황’…27일까지

글쓴이 : 진재훈기자 | 작성일시 : 21-03-29 08:06 | 댓글 : 0 개




새봄을 맞아 상춘객을 대상으로 지리산 화엄사가 기획한 '제1회 화엄사 홍매화·들매화 휴대폰 카메라 사진 콘테스트'가 성황리에 개막했습니다.

21일 경내 각황전 앞에서 열린 개회식은 BBS불교방송 룸비니동산 진행자 도운스님의 사회로 장길선 화엄사 신도회장의 인사말, 교구장 덕문스님의 개회사, 주윤식 조계종 중앙신도회장의 축사, 유환삼 화엄사 마하비라 합창단장의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인서트]덕문스님 / 지리산 화엄사 주지

(“(홍매화가)이렇게 피고지고를 300년 동안을 같이 해왔을 때에 많은 세월들을 바라봤을 것이고 많은 국민들을 위로했을 것이고 또 부처님의 자비사상을 불자들에게 심어주지 않았을까...”)

촬영기간은 이달 16일부터 27일까지로 참가 희망자는 휴대폰 카메라로 화엄사 경내에 있는 홍매화나 들매화 사진을 현장에서 촬영한 뒤 양식에 따라 화엄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됐습니다.

참가비는 무료로 1인당 2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작품을 제출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제공됩니다.

1등인 '화엄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주어지고,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도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습니다.

당선작은 다음달 1일 화엄사 홈페이지와 BBS불교방송 아침저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입니다.

화엄사 홍매화·들매화 휴대폰 카메라 사진 콘테스트는 코로나19 예방과 종식을 기원하고 생명과 화합을 촬영 주제로 마련됐습니다.
03 > 교계 뉴스 > [TV-ST]화엄사 홍·들매화 휴대폰 사진 콘테스트 ‘성황’…27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