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계 뉴스

[TV-ST]지리산 화엄사 문장 종국스님, 승려복지 후원금 1억 2천만원

글쓴이 : 진재훈기자 | 작성일시 : 20-11-16 08:13 | 댓글 : 0 개




조계종 제19교구본사 지리산 화엄사 문장 종국스님이 사중 스님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 힘을 실었습니다.

종국스님은 13일 화엄사 경내 각황전에서 교구장 덕문스님에게 승려복지 후원금 1억 2천만 원을 화엄사 승려복지회에 써달라며 쾌척했습니다. 

스님은 노후에 대한 걱정 없이 스님들이 수행과 전법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면서 평생 동안 근검절약하며 일군 성금을 승려복지를 위해 내놨습니다. 

[인서트]종국스님 / 조계종 제19교구본사 화엄사 문장

("덕문스님이 우리 종단에서 최초로 승려복지 사업을 실시하였습니다. 그 인연으로 우리 노장스님들이나 65세 이상 스님들이 아프거나 전부 치료를 받고 수행하는 데 걱정을 덜게 됐습니다.") 

이에 대해 화엄사 교구장 덕문스님은 "화엄사 승가복지회가 좀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큰 스님께서 마음을 내신 것 같다"며 "그 마음을 잊지 않고 후학들과 선배스님들과 수행 정진 가풍을 이어가는 데 이 금원이 잘 쓰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화엄사는 이번 종국스님의 후원으로 승려복지제도의 안정적 운영에 필요한 재원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진재훈 기자 365life@naver.com
 
03 > 교계 뉴스 > [TV-ST]지리산 화엄사 문장 종국스님, 승려복지 후원금 1억 2천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