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보

[TV-ST]광주 보은사, "포교 거점 도량으로 새롭게 도약"

글쓴이 : 김종범기자 | 작성일시 : 20-05-22 10:28 | 댓글 : 0 개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도심 포교도량 광주 보은사가 복지·문화가 어우러진 지역 포교 거점도량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계총림 송광사 광주포교당인 보은사는 최근 광주 길상사 전 주지 도제스님이 새 주지로 내정되면서 포교 활성화라는 원력을 세우고 문화·복지 중심의 도심 포교도량으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밝혔습니다.

 보은사는 지난 1969년 법진스님의 원력으로 광주 남구 월산동에 처음 터를 잡았다가 2004년, 광산구 신창동으로 이전했습니다.

 그러나 열악한 포교 환경속에서 10여 년간 침체를 겪어오다 최근 도제스님 주도로 도량을 정비하고 신도들이 신행생활을 할 수 있는 80여평의 법당과  신도조직을 새롭게 꾸리는 등 사찰 활성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또 노인복지요양시설인 바라밀실버하우스를 증축하는 등 복지불사의 외연을 확장하고 문화포교를 위해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는 한편 결혼 이주여성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다문화 프로그램도 개설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도제 스님 / 조계총림 송광사 광주포교당 광주 보은사 주지 내정자]

"(광산구) 신창동,수완지구, 첨단지구의 30~40만이 사는 인구밀집된 지역의 불자님과 새로운 신행생활을 할수 있는 신도들을 보은사에 올수 있도록 포교하기위해 신도조직도 서서히 구성하고 있고 운영위원회도 구성하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03 > 교계 뉴스 > [TV-ST]광주 보은사, "포교 거점 도량으로 새롭게 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