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계 뉴스

[TV-R] 화엄사 새해 타종식..."불제자로 거듭날 것"

글쓴이 : 정종신기자 | 작성일시 : 20-01-05 14:21 | 댓글 : 0 개
[앵커]호남지역 불자들도 산사에서  새해를 맞이하거다 사찰에서 수행정진을 하면서 새해 첫날을 보냈는데요.

지리산 화엄사 등 주요 사찰에서는 불자는 물론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한 데 어우러져 타종식과 탑돌이 등를 하면서 저마다의 희망을 발원했습니다.

광주전남 주요사찰의 새해맞이 풍경, 광주BBS 정종신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화엄사 경내를 은은하게 밝힌 불빛마저 포근한 온기로 다가오는 시간. 새해 맞이 타종식에 앞서 대웅전 앞마당에서는 송년법회가 봉행됐습니다.

옷깃을 파고드는 추위에도 연꽃등을 든 때묻지 않은 천진불들의 표정은 진지함 그 자체입니다.

이내 탑돌이가 시작되고, 사부대중은 쉼 없이 달려온 지난해를 돌아보고 불제자로서 흐트러짐 없는 정진을 다짐했습니다.

화엄사 주지 덕문 스님은 "경자년 새해 불자들에게 부처님의 자비심이 함께 하길" 기원했습니다.

덕문 스님 / 조계종 제19교구본사 '화엄사' 주지
"올 한해는 정치나 경제, 또 사회 모든면에서 많이 혼란한 점도 있었고, 어려움도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내년에는 부처님처럼 늘 자비심이 가득한 한해가 됐으며 좋겠다라는 말씀을 불자님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송년법회와 탑돌이를 마친 사부대중이 경내 범종루에 모였습니다.

카운트다운과 함께 경자년 새벽을 여는 우렁찬 범종 소리가 긴 여운을 남기며, 자리산 자락에 울려퍼집니다.

환호성과 함께 두 손을 곱게 모은 불자와 지역민, 관광객들의 표정에는 새해를 맞는 설렘으로 가득합니다.

박미연 / 전남 구례군 구례읍
"지난 한해 동안 부처님의 가피속에 무탈한 한 해를 보내게 되서 감사드렸구요. 그리고 올 한 해에도 부처님의 불제자로서 흐트러짐 없는 삶으로 정진하도록 다짐했습니다"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삼삼오오 짝을 이룬 참석자들은 범종루에 올라 타종에 동참하며,희망찬 새해를 맞았습니다.

김세종·이기원 부부 / 대구광역시 북구 동천동
"경자년 새해 아침에 범종 소리와 함께 부처님의 가피가 대한민국 국운을 더욱 융성하게 하고,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항상하시기를 모든 국민들께 기원드립니다"
 
순천 송광사와 해남 대흥사와 고창 선운사 등 호남권 주요사찰에서도 다채로운 새해맞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조계종 제19교구본사 화엄사 타종식 등 새해 맞이 행사에 참석한 사부대중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받들어 세상에 등불이 되는 불제자로 거듭날 것을 발원했습니다.

 
03 > 교계 뉴스 > [TV-R] 화엄사 새해 타종식..."불제자로 거듭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