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계 뉴스

[TV-ST] 광주불교연합회 임원단-이용섭 광주시장 차담회 개최

글쓴이 : 김종범기자 | 작성일시 : 19-02-01 20:33 | 댓글 : 0 개


광주불교연합회 임원스님들이 1일 광주광역시청을 방문해 이용섭 광주시장과 차담회를 개최했다.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이날 차담회에는 지난해 광주불교연합회 4대 회장으로 취임한 광주 신광사 주지 동현 스님을 비롯해 수석부회장 소임을 맡고 있는 광주 연화사 주지 명신 스님, 광주 소원정사 주지 도계 스님, 광주 세심정사 주지 보응스님 등 연합회 임원스님들과 이범식 광주불교연합회 신도회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시에서는 문화도시정책관, 문화기반조성 과장 등이 배석했다.

이자리에서 광주불교연합회장 동현 스님은 "민선 7기 들어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착공과 광주형 일자리 등 굵직한 현안들에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불교계도 민선 7기 광주 시정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용섭 광주시장은 "불교는 백성이 힘들때 정신적 지주였으며 단순한 종교차원을 뛰어넘어 대한민국의 역사이자 문화 그 자체"라며 "광주시 차원에서 불교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광주지역 스님들은 이날 차담회에서 광주 불교계의 숙원인 광주 전통문화명상센터 건립과 전통사찰 문화재 보존관리에 대한 지자체 차원의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지난 2011년 창립된 불교연합회는 광주지역 100개 사찰이 회원으로 등록된 사암연합체로 광주지역의 봉축행사인 빛고을 관등회를 비롯해 각종 불교행사를 주관하는 한편 전통 불교문화 계승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03 > 교계 뉴스 > [TV-ST] 광주불교연합회 임원단-이용섭 광주시장 차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