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계 뉴스

[TV-R] 권오봉 여수시장 “임진왜란 승병 역사 향유...해양관광 인프라 구축”

글쓴이 : 진재훈기자 | 작성일시 : 18-11-26 08:15 | 댓글 : 0 개



광주BBS 특별 인터뷰…여수시, 불교 전통문화유산 보존에도 역할

[앵커멘트]
 
'여수 밤바다'로 유명한 전남 여수시가 대한민국의 핵심 관광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수군의 일원으로 활약한 승병의 역사를 일깨우는 일에도 여수시가 앞장서겠다는 계획인데요.

권오봉 여수시장을 광주BBS 진재훈 기자가 만났습니다.

 
[리포트]

전남 제1의 도시로 성장한 여수.

아름다운 밤바다와 낭만 포차는 여수의 랜드마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민선 7기 권오봉 호의 핵심가치는 '시민중심'과 '균형발전'.

권 시장이 취임 후 발표한 시정 10대 핵심과제 가운데 청년 일자리 창출은 가장 시급한 현안입니다.

[인서트]권오봉 / 여수시장

( "산단의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내고 그 일자리에 지역의 인재들이 갈 수 있도록 하는 것. 이것이 저는 가장 우선적인 일자리라고......)

권 시장은 자신의 선거 공약인 '세계 섬 박람회 유치'에도 팔을 걷어 붙였습니다.

여수의 자산인 365개의 섬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섬 정책도 권 시장이 그리는 밑그림입니다.

[인서트]권오봉 / 여수시장

("2012년에 세계박람회 그 큰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기본적인 기반이 돼 있고 또 우리 시민들이 큰 대회를 경험해 본 적도 있고 이렇기 때문에 얼마든지 세계 섬 박람회를 우리가 개최 할 수 있겠다 이렇게 생각해서......")

여수시의 전통과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립박물관 건립 추진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인서트]권오봉 / 여수시장

(“그동안 우리 여수가 개발과정에서 많은 문화재가 출토됐습니다. 그런데 박물관이 없다보니까 각종 국립 박물관과 대학 박물관에 가 있거든요. 이런 유물들을 어떻게 하면 다시 되찾아올 것인가......”)

권 시장은 지역 내 불교 전통문화유산의 보존과 함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는 데에도 뜻을 두겠다고 피력했습니다.

[인서트]권오봉 / 여수시장

(“(여수에는)불교의 많은 전통문화유적들이 있고 또 임진왜란 당시에 우리 의승들의 역사가 많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좀 같이 향유하는 그런 걸 위해서 여수시가 할 역할이 있으면 하겠다”)

연 관광객 천 500만 시대를 열며 힘차게 비상하고 있는 여수시.

권오봉 시장의 새로운 리더십이 여수시를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BBS뉴스 진재훈입니다.

진재훈 기자  365life@naver.com

03 > 교계 뉴스 > [TV-R] 권오봉 여수시장 “임진왜란 승병 역사 향유...해양관광 인프라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