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계 뉴스

광주불교연합회 제4대 회장에 동현스님 선출

글쓴이 : 김종범기자 | 작성일시 : 18-10-30 12:39 | 댓글 : 0 개


광주불교연합회를 이끌어갈 새 수장에 광주 신광사 주지 동현스님<사진>이 선출됐다.

동현스님은 최근 대한불교조계종 광주 무각사 내 불교회관에서 열린 제6차 정기총회에서 회원 만장일치로 1~3대 회장을 역임한 연광스님에 이어 제 4대 광주불교연합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선거에 단독 출마한 동현스님은 이날  참석 위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새 회장이 됐다. 임기는 오는 2020년 10월까지 2년이다.

동현스님은 "승가의 이해와 화합을 바탕으로 광주지역 불교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이뤄진 다양한 사업들을 더욱 발전시켜 대외적으로도 자랑스러운 연합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특히 비구니 스님으로서는 광역시 최초로 불교연합회장에 당선된 것에 대해 "광주불교가 새롭게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가야 한다"며 "이제는 종단과 비구, 비구니를 떠나 광주불교연합회가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가는 승가단체가 됐다는 의미"라고 평가했다.

회장 선출과 함께 제 4대 광주불교연합회를 이끌 신임 집행부도 구성됐다. 수석부회장에는 명신스님(연화사 주지)·보응스님(세심정사 주지)·도계스님(소원정사 주지)이, 행정감사에 인성스님, 재정감사에 지원스님(주월동 연화사 주지)이 각각 선출됐다.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동현스님은 1973년 광주 신광사 석호스님을 은사로 사미니계를,  1980년 범어사 지관스님을 계사로 비구니계를 각각 수지했다. 동학승가대학,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대성암, 삼선암 등에서 안거 수행했다.

광주 금선사 주지, 광주 조계종승보회 회장, 광주불교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불교조계종 신광사 주지, 대한불교조계종 광주 비구니 지회장을 맡고 있다.

또 광주전남어린이청소년연합회 이사, 광주불교연합회 연희기획단장, 생명나눔실천 광주전남본부의 이사, 광주지방경찰청 경승위원 등 어린이, 청소년, 불교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03 > 교계 뉴스 > 광주불교연합회 제4대 회장에 동현스님 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