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보

태고종 광주전남교구 16대 종무원장에 월인스님 취임

글쓴이 : 김종범기자 | 작성일시 : 18-03-16 17:14 | 댓글 : 0 개
태고종 광주전남교구 제16대 종무원장에 광주 법륜사 주지 월인스님이 취임한다.

태고종 광주전남 교구는 18일 오전 11시 광주 운림동 수자타 2층 연회장에서 월인스님 취임법회를 봉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법회에는 종정 혜초스님을 비롯해 총무원장 백운스님 등 태고종단 원로스님들과 정재계 인사와 기관단체장, 불교신도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신임 종무원장 월인스님은 "광주전남 170개 태고종 사찰을 대표하는 종무원장이라는 중대한 소임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종도들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불사에 진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스님은 또 "전통불교의식 보존과 계승은 종파를 초월해 모든 불교인들이 염원"이라며 "영산재 보존 계승과 후학 양성을 위한 '전통불교 전수관' 건립불사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전통불교 전수관은 광주 서구 벽진동에 6천 600여㎡(2000평) 부지를 확보했으나 건축이 제한돼 답보상태에 머물러 있다.

월인스님은 1967년 광주 증심사에서 지암스님을 은사로 출가했다. 광주 광덕사 주지, 태고종 광주전남교구 종무원 교무와 총무국장, 광주서부경찰서 경승과 광주무형문화재 제23호 광주전통불교영산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03 > 교계 뉴스 > 태고종 광주전남교구 16대 종무원장에 월인스님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