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계 뉴스

[TV-ST] 정율스님, 빛고을나눔나무 홍보대사 위촉

글쓴이 : 김종범기자 | 작성일시 : 18-01-29 18:03 | 댓글 : 0 개


'노래하는 수행자' 정율 스님이 광주불교연합회 부설 빛고을나눔나무(이사장 연광스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29일 광주불교회관 2층 법당에서 열린 위촉식<사진>에는 빛고을나눔나무 상임이사 보응스님, 운영위원 도계스님(광주 소원정사 주지), 광주 동원사 주지 지장스님 등이 참석한가운데 협약서 서명과 위촉장 수여, 기자회견 등이 진행됐다.

정율 스님은 운문사 승가대학을 졸업한후 원광대 사범대와 대학원에서 성악을 전공했으며 한국, 대만, 캐나다, 태국 등에서 100차례 이상 연주회를 갖는등 성악을 통한 음성포교에 전념하고 있다.

평소 자비나눔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는 정율 스님은 지난 9일 승보공양사업을 펼치고 있는 빛고을나눔나무에 청소년포교와 노(老)스님 의료비 지원에 써달라며 1천만 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빛고을나눔나무 홍보대사로 위촉된 정율 스님은 향후 빛고을나눔나무의 각종 구호사업과 지원사업, 포교사업을 널리 알리고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빛고을나눔나무는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출가수행자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의료비 및 생필품을 지원하는 승보공양 사업을 펼치고 있다.


03 > 교계 뉴스 > [TV-ST] 정율스님, 빛고을나눔나무 홍보대사 위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