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계 뉴스

[TV-R]조계종 호남 6본사, 글로벌 호텔과 손잡고 불교홍포 나서

글쓴이 : 박성용기자 | 작성일시 : 17-11-09 15:50 | 댓글 : 0 개
불교홍포를 위해 호남지역 조계종 6본사와 세계적인 체인망을 자랑하는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이 손을 잡았습니다.

앞으로 양측은 호남을 찾는 내외국인들에게 템플스테이 등 다양한 불교문화콘텐츠를 활용해 불교와 지역발전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광주불교방송 박성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호남지역 조계종 6개 교구본사 주지스님들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조계종 호남 6본사 주지협의회와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이 호남지역 한국불교 전통문화를 활용해 지역관광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교류협력을 체결하기 위해서입니다.

광주전남은 내년 전라도 정도 천년을 맞은 전남 방문의 해와 2019년 광주 세계수영대회 등 메가이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중국과의 사드 해빙무드까지 겹치면서 내외국인의 방문이 급증하고 있어 숙박시설 부족난이 가중되는 상황입니다.

월우스님 / 조계종 호남 6본사 주지협의회 회장
"홀리데이 인은 세계적인 체인점 호텔이고, 여러분은 전라도의 관광사찰 주지스님이기 때문에 아마 템플스테이라던가 또 이렇게 투어로 해서 앞으로 우리가 인프라를 더 확충하는데 저를 비롯해서 현재 부사장과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에따라 세계적인 체인망을 자랑하는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을 찾는 내외국인이 조계종 6본사 템플스테이를 패키지로 이용할수 있게 됩니다.

조계종 사찰 역시 템플스테이를 이용한 불자등이 역으로 5성급 호텔을 저렴하게 이용하도록 안내하는 방안이 논의 대상입니다.

김준원 /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부사장
"대한불교 조계종의 최고의 본사 사찰 주지스님들과 함께 우리가 앞으로 정말 템플스테이를 통해서 여러가지 문화사업도 하고 또 관광활성화도 하고 그리고 불교신자들도 더 확충하고 이런 좋은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문화와 관광 활성화라는 측면에서 상대가 갖고 있는 고유의 장점을 서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호텔은 지리산 화엄사의 산사의 밥상 등을 선별해 호텔에서 서비스하는 방안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김경숙 / 해남 대흥사 템플스테이 팀장
"호남을 찾는 세계인과 내국인들이 세계적인 체인망을 갖고 있는 홀리데이 인 호텔을 통해서 우리 전통문화인 우수한 불교문화를 접할수 있는 계기가 되고 저는 사찰현장에서 찾아오는 분들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사찰음식이나 차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 호텔 서비스로 다채롭게 개발할 불교전통문화는 사찰별로 풍성하고 다채로워 결과는 더욱 주목되고 있습니다.

특히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은 이렇게 만들어진 호남 불교계의 전통불교문화 콘텐츠를 세계 각국의 다른 호텔에 대표콘텐츠로 홍보할 예정입니다.

구은영 /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판촉부장
"네 전라도를 대표하는 6대 본사와 전라도 유일의 국제적인 브랜드를 달고 있는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이 같이 협조하여 2018년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국내 국외에서 오실수있도록 저희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불교문화 확산이 고민인 호남 불교계와 콘텐츠 개발이 시급했던 지역대표 호텔의 교류협력.

불교와 지역관광, 지역경제 활성화가 화두인 한국 불교계와 관광업계에 성공적인 모범사례로 떠오를 전망입니다.

BBS NEWS 박성용 입니다.

03 > 교계 뉴스 > [TV-R]조계종 호남 6본사, 글로벌 호텔과 손잡고 불교홍포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