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보

[TV-ST]구례 화엄사, 도광-도천스님 합동추모재로 문도화합 다짐

글쓴이 : 박성용기자 | 작성일시 : 17-10-11 14:34 | 댓글 : 0 개
조계종 제19교구본사 구례 화엄사가 도광, 도천 두분 큰스님의 합동 추모재를 갖고 문중화합과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구례 화엄사는 지난 11일 경내 각황전에서 원로의원 명선대종사와 주지 덕문스님 등 백여명의 문도스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리산당 도광, 도천당 대종사 합동 추모재’를 봉행했습니다.

추모재는 두 분 큰스님의 행장소개와 헌다 등으로 시작됐고 문도회 대표 명선 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큰스님들의 유지를 받든 화합을 강조했습니다.

명선 스님 / 화엄사 문도회 대표
"우리 화엄문도는 도광, 도천 두 큰스님으로 인해서 화엄문도가 이렇게 이뤄졌으니까 부처님의 화합자비 정신으로 해서 화합을 한다는 생각으로 네상좌, 내상좌 가릴것 없이 이렇게 화합을 했으면 참 좋겠습니다."

특히 참석 스님들은 추모재 직후 문도회의를 갖고 지난 5월 취임한 신임 주지 덕문스님이 추진하고 있는 문도회 화합과 발전, 복지를 위한 다양한 안건을 만장일치로 처리해 힘을 실어줬습니다.

이에따라 화엄사는 문도회에서 추인된 교구복지회 설립이나 광주도심포교 거점사찰 건립 등의 현안을 계획대로 추진해나갈 방침입니다.

03 > 교계 뉴스 > [TV-ST]구례 화엄사, 도광-도천스님 합동추모재로 문도화합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