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보

[TV-R] 한국불교 법륜종 새 지도부 취임

글쓴이 : 정종신기자 | 작성일시 : 17-04-13 12:01 | 댓글 : 0 개
종정, 정각 대종사 추대식 ·총무원장, 우호스님 취임

[앵커]
한국불교 법륜종의 새로운 정신적 지도자 정각 대종사의 종정 추대식과 총무원장 이·취임식이 전남 목포 보현정사에서 봉행됐습니다.

종정 정각 대종사는 상호 존중과 동체대비의 실천으로 인류의 평화와 행복을 이루자는 내용의 법어를 내렸습니다.

광주 BBS 정종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소속 종단 가운데 하나인 한국불교 법륜종

법륜종의 가장 큰 어른인 제6대 종정에 영산 정각 대종사가 추대됐습니다.

스님은 이미 지난 3,4대 종정을 역임하면서 소외계층을 위해 '발고여락'의 보살행을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이 같은 이타행의 이력이 말해주듯 추대식이 열린 목포 보현정사 대웅전 앞마당에는 천여 명이 넘는 불자와 시민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새 종정으로 추대된 정각 대종사는 명종과 종사이운으로 법상에 올라 종정의 표상인 불자와 법장을 전달 받았습니다.

스님은 이어 추대 법어를 통해 항상 자신를 성찰하고 국리민복을 먼저 생각하는 성숙된 민주정신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자는 내용의 화두를 던졌습니다.

영산 정각 스님 / 법륜종 종정

"우리에게 부여된 시대적인 사명감에 투철하고 , 또한 용기 있게  한 마음 한 뜻으로 크게 뭉쳐 인류의 평화와 남북의 평화통일을 기필코 이루어 냅시다.

이어 새 종정의 추대식을 축하하는 국내외 종교계와 정관계 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홍파 스님 / 한국불교종단협의회 부회장

"한국불교 법륜종 제6세 종정 영산당 정각 대종사님의 추대를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제9대 총무원장 우호 스님께도 축하 드립니다"

이와함께 제9대 총무원장 이취임식도 봉행됐습니다.

앞으로 4년간 법륜종 종무행정를 총괄하게될 신임 총무원장 우호 스님은 취임사에서 "종단과 한국불교, 더 나아가 이시대 이 사회의 발전을 위해 진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우호 스님 / 법륜종 제9대 총무원장
"총무원장으로써 종정예하 큰 스님을 잘 받들어 모시고 종무행정을 펴는데 최선을 다하고, 모든 종도들에게 이시기에 필요한 석가모니 부처님의 법을 전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전국 2백50여개의 사찰과 백만 신도를 자랑하며 한국 불교 주요 종단으로 자리잡은 법륜종.

참석자들은 오늘의 이 뜻 깊은 자리가 종단의 발전과  나라의 평화가 실현되는 디딤돌이 되기를 간절히 발원했습니다.

03 > 교계 뉴스 > [TV-R] 한국불교 법륜종 새 지도부 취임